Digital Marketing 웹 3.0으로 혁신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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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IT 업계에서 가장 핫한 이슈는 웹 3.0입니다.
웹 3.0은 간단하게 말하면 세 번째 웹이라는 뜻입니다. 현재 우리가 이용하는 웹은 2.0 버전인데 앞으로 이용할 미래 웹을 표현하기 위해 3.0이라는 버전이 붙여졌습니다.
미래 웹이라고 할 수 있는 웹 3.0 왜 등장하게 되었을까?
기존 웹 2.0은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플랫폼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플랫폼을 통해 다른 사람과 데이터를 주고받고 있습니다. 이때 문제점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이용자인데 그 콘텐츠 관리는 플랫폼이 하고 있습니다. 이 이외에 개인정보 유출, 데이터 손실 등과 같은 웹 2.0의 문제점이 나타나면서 '탈 중앙화'의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데이터의 주권을 플랫폼에 주는 것이 아닌 이용자 즉, 크리에이터에게 가져오게 하자라는 것이 웹 3.0의 시작이 됩니다.
웹 3.0은 플랫폼의 독점에서 벗어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탈중앙화'된 웹 생태계를 의미합니다.
웹 3.0이 적용된다면,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콘텐츠를 온전히 소유하여 보관 및 거래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웹 3.0의 시대가 오면 가장 빛을 볼 수 있는 시장은 크리에이터 시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흐름에 발맞춰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에서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에서 웹 3.0의 가치를 추구해 나가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기업들이 어떻게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에서 웹 3.0을 적용해 나아가고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웹 3.0으로 혁신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본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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