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등록

쿠폰번호

Posting

국내외 날카로운 기사와 깊이있는 글을 준비했으니, 꼭 읽어보세요!

Brand Marketing 펄펄나는 K 뷰티, 스토리가 콘텐츠가 되다_ 글로우 레시피 스토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페이지 정보

본문

K- 콘텐츠 대폭발의 시대입니다. K – 콘텐츠의 인기는 우리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마케팅 하는데, 큰 플러스 요인이 됩니다. 이미 세계 시장의 고객들이 우호적인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글로우 레시피 (Glow Recipe)란 회사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히트 치고 있는 K-뷰티 브랜드 이름이죠.  브랜드 이름이 ‘빨갛게 타오르는 레시피’란 뜻이군요. 그들의 첫 번째 제품이 미국에서 히트를 쳤습니다. 워터멜론 글로우 슬리핑 마스크인데, 출시 전부터  바이럴을 통해 전체 품절 사태를 일으켰을 뿐 아니라, 이 제품 때문에 세포라 점포 앞에 8천 명 줄을 세우는 일도 있었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워터멜론 글로우 슬리핑 마스크는, 열로 인한 발진을 진정시키기 위해 여름 동안 피부에 수박 껍질을 문지르던 할머니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한국의 어머니들이 목욕탕에서 우유나 녹차를 온몸에 바르고 씻어내는 세안법에서 영감을 얻어 워터팩을 만들기도 하는 등, 글로우 레시피는 한국 고유의 문화를 제품에 담아 전 세계에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글로우 레시피는 단순한 스킨케어를 넘어, 스킨터테인먼트(skintertainment)를 철학으로 삼아, 재미와 즐거움을 함께 전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특별히 한국의 K-뷰티 스토리를 담은 플랫폼을 가지고 제품을 만들어가며 최신 스킨 케어 혁신 제품을 전 세계에 알리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글로우 레시피의 공동  대표인 사라 리와 크리스틴 장은 로레알 그룹의 랑콤 같은 글로벌 브랜드에서 글로벌 마케터로서 수년의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의 매력은 무엇이었을까요? 컬러풀한 패키징, 혁신적이고 과일향이 넘치는 성분, 그리고 미국 소비자들을 위한 세심한 콘텐츠 플랫폼이 바로 그것입니다. 글로우 레시피는 소셜 미디어에 교육성 비디오, 커뮤니티, 그리고 넷플릭스와의 파트너십 등 많은 노력을 쏟습니다.

  


CMS는 K-콘텐츠 스토리를 활용하는 사례를 찾았는데, 글로우 레시피가 눈의 띄었습니다. 그리고 사라와 크리스틴에게 그들의 경험담을 요청했습니다. 

그들의 여정을 곧 함께 할 예정입니다.



75729f7758e28176ba4f550536c9a547_1627367880_987.jpg
 

추천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