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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날카로운 기사와 깊이있는 글을 준비했으니, 꼭 읽어보세요!

COVID-19 특집 코로나19 이후의 소비자의 머리 속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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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소비자들의 미디어 컨텐츠 소비 형태를 바꾸고 있습니다.

 

비쥬얼 캐피털리스트에서 미국과 영국의 인터넷 유저 4천명을 대상으로, 최근 코로나 19 겪으면서 어떻게 컨텐츠를 소비하는 조사 결과를 세대별로 나눠서 그림으로 표현했는데요, 흥미롭습니다.

 

 

 

Z세대 ( 8-23)

- Z세대의 머리 속은 온통 온라인 비디오, 뮤직,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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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 세대 (25-39)

경제적인 활동이 가장 활발한 워킹 클래스, 밀레니얼 세대는 컨텐츠 소비 활동도 매우 활발합니다. 여러 생각할 것이 많은 모양입니다.

온라인 비디오 , 브로드 캐스트 TV, 온라인 프레스, 뮤직 스트리밍, 온라인 TV등에 매우 활발합니다. 특히 온라인TV 보는 지수가 높아 지는 , 코로나 관련 뉴스를 많이 보는 것도 있을 같습니다. 또한 자택 근무로 인한 리모트 사용, 텔레 컨퍼런스가 많아 지면서 스트리밍도 많아 졌고, 온라인 교육 수강도 많아 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지털 친숙도가 상대적으로 X 세대나 베이비 부머 세대 보다는 가깝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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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세대 (40-54)

X세대는 밀레니얼 세대보다는 컨텐츠 소비가 약해 보이는군요온라인 비디오, 온라인 TV, 온라인 프레스에 대한 소비가 강한 것은 밀레니얼 세대와 동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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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비부머 세대

베이비부머 세대는 상대적으로 디지털 친숙도와는 거리가 있다 보니, 모든 다른 세대와는 확연하게 컨텐츠 소비가 줄어 들어 보입니다.

브로드캐스팅 TV 강하게 나타나는 , 뉴스를 보는 , 많은 시간을 쓰고 있겠죠. 

전체를 요약하면, 지금의 소비자들은 게임을 하거나, 온라인 교육을 받거나, 온라인으로 일을 하거나, 온라인 미디어로 계속 뉴스를 보고 있다 라고 요약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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