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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규정


환불규정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되는 “콘텐츠”의 유/무료화 여부는 서비스 제공자의 정함에 따르며, “콘텐츠”의 가격은 한화 1000원 이상, 1000원 단위이어야 합니다.

(2) 유료 “콘텐츠”의 구매는 “동영상 구매”와 “구독”으로 나뉘며 아래와 같은 기간 별로 가격 설정 및 수강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① “동영상 구매”: “동영상 구매” 시, “콘텐츠”를 구매한 “회원”은 해당 “콘텐츠”를 처음 재생한 시점부터 제약 없이 재생할 수 있습니다.
② “구독” : “구독”이란 첫구매일부터 매월 같은 날짜에 “콘텐츠” 재구매(갱신)를 위한 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짐으로써, “회원”이 해당 “콘텐츠”를 “구독” 결제한 날부터 “구독기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재생할 수 있는 구매방식을 말합니다.

또한, “구독” 자동갱신 취소를 신청하면 다음 결제일부터 더이상 자동결제 되지 않으며, 잔여 구독기간동안에는 수강 가능합니다. 만약, 잔여 구독기간에 대한 환불을 원할 시에는 별도로 환불신청을 해야 합니다.
 

(3) 본조 2항에 따라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회원”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다음 각 호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
본 “서비스”의 환불규정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행정규칙인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근거하여 “평생교육법”을 따릅니다.)

① “동영상 구매”의 경우:
“회원”이 구매한 “콘텐츠” 수강료를 환불 받고자 할 경우 아래 [ 1]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는 경우 이를 포함하여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1] “동영상 구매”의 경우 환불기준

환불사유 발생시점

환불금액

1) “시청” 버튼 클릭 전

이미 지불한 “콘텐츠” 수강료 전액

2) “시청” 버튼 클릭 후

반환 하지 아니함

.

③ “구독”의 경우:
“회원”이 “구독”한 “콘텐츠” 구독료를 환불 받고자 할 경우 아래 [ 3]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 3] “구독”의 경우 환불기준

환불사유 발생시점

환불금액

1) “구독”의 시작 혹은 갱신 당일 환불을 신청한 경우

해당 “구독”의 시작 혹은 갱신을 위해 지불한 당월분 구독료 전액

2) “구독기간”의 1/3 이하 경과 시

해당 “구독”을 위해 이미 지불한 당월분 구독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3) “구독기간”의1/3 초과 ~ 1/2 이하 경과 시

해당 "구독"을 위해 이미 지불한 당월분 구독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4) “구독기간”의 1/2이 초과될 시

반환하지 아니함

<비고>
1.
“구독기간”이란 최초 “구독” 시작일 혹은 “구독” 재구매(갱신)일부터 다음 “구독” 재구매(갱신)일까지 1개월간의 “콘텐츠” 수강 가능기한을 말합니다.
2.
환불금액의 산정은 “구독”을 시작하거나 재구매(갱신)한 월에 결제된 구독료에 한함을 원칙으로 하며, 당월분을 제외한 과거분 구독료에 대해서는 “구독기간”에 따른 수강 가능기한이 만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3.
“구독” 구매방식의 특성 상, “구독”한 “콘텐츠”는 언제든지 전체 혹은 일부분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5) 교재 증정 “콘텐츠”를 구매했거나 이벤트를 통해 물품을 수령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환불 처리 됩니다.

① 환불 신청 후 교재 또는 물품을 반송하셔야 환불 처리 됩니다. (환불 금액은 교재 반납 확인 후 결제 취소되거나 입금됩니다)
② 교재 및 물품을 이용하거나 훼손한 경우, 또는 반납하지 않은 경우에는 교재 및 물품 가격 또는 이에 상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③ 교재 및 물품 반납 시 반송비는 “회원” 부담이며, 부담하지 않는 경우 환불 금액에서 배송비를 제한 후 입금됩니다.
④ 교재 및 물품 배송 시 발생하는 약간의 구겨짐 등의 손상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6) “회사”에서 시행하는 각종 홍보행사 및 이벤트 등을 통해 “콘텐츠” 구매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하는 경우
지급액은 부가가치세 및 제세공과금, 결제관련 수수료 등을 포함하는 기타 비용을 제하고 산정됩니다.
(7)
“회원”이 본조 4항에 따라 환불을 받는 경우, 환불을 받는 “회원”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원확인서류 사본 및 지급 받을 계좌 (“회원” 본인 계좌)사본을 “회사”에 제출 해야 하며, “회사”는 본인 확인 및 수납확인 등 소정의 절차가 완료된 후 5영업일 이내 해당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17 (“프로모션 코드”의 이용)

(1)
“프로모션 코드”는 “서비스” 내에서 특정 유료 “콘텐츠”를 재생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프로모션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미 “서비스”의 “회원”이거나 신규 “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며 각 “프로모션 코드”는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프로모션 코드”는 매매, 라이센스, 대여, 현금교환 등이 금지되어 있으며, 재발급, 환불이 불가합니다.
(4)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프로모션 코드” 사용시, 해당 “프로모션 코드”로 획득한 “콘텐츠”의 재생권한은 취소되며, “이용자”는 사용한 “프로모션 코드”에 상당하는 금액을 배상해야 합니다.
(5)
“프로모션 코드”는 현금가치가 없으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판매할 경우 이에 따라 발생하는 부가가치세 등 제세공과금, 소비자요청에 의한 환불액, 결제 관련 수수료 지급 등 기타비용의 지불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프로모션 코드”는 한정된 기간에만 유효하며, “회사”는 언제든지 “프로모션 코드”의 효력을 취소할 권리를 가집니다.

18 (과오금)

(1)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