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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책상에는 무엇이 있어야 할까요?

Digital Marketing 13가지 실전 소셜 미디어 마케팅 T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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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및 Twitter를 대상으로하는 잠재 고객과 마찬가지로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단일 접근 방식은 없다. 당신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전략과 기법은 상품과 서비스를 마케팅 할 수 있는 사람들의 유형만큼이나 다양하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시작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처음부터 어떻게 캠페인을 시작하고 실행하고 최적화 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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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새로운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든, 아니면 진행중인 캠페인을 최적화하든 여기에 도움이 될만한 실무적인 Tips이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페이스북 마케팅 팁, Twitter 참여 팁, 소셜 광고의 ROI 증가를 위한 팁 등을 포함한 최고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Tips을 다시 살펴보기로 한다. 알맞는 잠재 고객을 파악하고 타겟팅하는 것에서부터 여러 소셜 미디어 사이트로 도달 범위를 넓히는 것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Tips들이 여기에 있다.

먼저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용하면 좋은 이유를 폭넓게 보여주는 10가지 통계로 빠르게 훑어보자. (2019년 통계 기준)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10 가지 소셜 미디어 통계  

  1. 페이스북에는 15억 명의 일일 활성 잠재 고객 (DAU), 23억의 월간 활성 잠재 고객 (MAU) 및 3억 개의 스토리 (DAU)가 있다.
  2. 페이스북은 잠재 고객들이 두 번째로 선호하는 비디오 소비 플랫폼이다. (YouTube1).

  3. 산업 전반의 평균 페이스북 Ads CVR 9.21%이다.

  4. 인스타그램은 10 MAU500개의 스토리 DAU를 보유하고 있다.

  5. 청소년의 72%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

  6. 인스타그램에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브랜드는 게시물 당 1.73%의 비교적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7. 링크드인에는 2 6천만 개의 MAU가 있다.

  8. 산업 전반의 평균 링크드인 방문자 간 CVR 2.74 %입니다 (Twitter의 경우 0.69 %).

  9. 링크드인은 소셜 미디어 B2B 80%를 주도한다.
  10. 잠재 고객의 37%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구매 욕구가 생긴다. 다른 채널(디지털 또는 기타)이 이렇게 높은 수치로 잠재 고객에게 구매 욕구를 일으키는 채널은 없다.

이러한 통계들은 무엇을 알려주는 것일까?

무엇보다도 페이스북 Ads가 제공하는 엄청난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단순히 수많은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아니다. 10번의 클릭 중 거의 한 번의 클릭이 비지니스로 전환을 발생시킨다.

두 번째로는 인스타그램 잠재 고객는 수동적으로 스크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최고의 컨텐츠를 보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링크드인에 광고하는 것은 특히 B2B 마케팅 담당자에게는 높은 비용만큼 가치가 있다. 높은 품질의 리드가 높은 비율로 전환되면, 장기적인 이득은 확실히 단기 투자를 정당화 할 수 있을 것이다.

 

#1 '허술한' 랜딩 페이지 건너뛰기

Flows, Pipelines, Journeys 등 무엇을 하든 대부분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퍼널(the funnel)"에 집착한다. 하지만, 리드를 전환하려고 할 때 리드가 종종 하이킹을 한다. 운 좋게도 특정 PPC와 소셜 미디어 광고 형식을 사용하면 마케팅 담당자가 유입 경로의 가장 허술한 부분인 랜딩 페이지를 완전히 건너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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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소셜 미디어 마케팅 팁은 랜딩 페이지에서 잠재 고객을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페이스북 광고에서 페이스북 "통화(Call)" 버튼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모바일 잠재 고객(페이스북 잠재 고객만 해당)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클릭하기만 하면 비즈니스를 직접 호출 할 수 있다. 랜딩 페이지, 로딩 시간으로 인해 잠재 고객이 떠날 틈새없이 클릭함으로써 가능한 것이다.

 

#2 “Life Events”를 활용한 광고 게재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제대로 잠재 고객을 공략하는 것은 중요하다. 적절한 시기에 알맞는 잠재고객을 타켓팅하는 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효과적이고 놀랍도록 간단하다.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활용하여 페이스북의 "Life Events" 매개 변수로 주요 변화 기간 동안 사람들을 타겟팅하여 시기적절한 관련 광고를 만드는 것이다.

페이스북에서 "Life Events"를 한번쯤은 본적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고등학교 때 꿈을 꾸던 직업을 갖게되고, 모든 여성들의 이상형인 남자와 결혼하고 마침내 귀여운 아이를 갖게 된다. – 알다시피, 우리가 느꼈던 좋은 추억들의 모든 것. 이러한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마케팅 캠페인의 기초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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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이나 아이 갖는 것과 같은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인생의 중요한 순간이 일어난 후에 이러한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하는 시간을 지정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결혼식 장소에서는 2-3개월 동안 신혼부부에게 광고를 내보이게 하고, 유아복 소매상들은 임신 사실을 발표한 직후의 부부에게 광고를 내보이게 설정 할 수 있다.

 

#3 잠재 고객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비주얼 제공

소셜 미디어는 잠재 고객들이 쇼핑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 이상의 일을 해 왔다. 잠재 고객들이 일반적으로 웹을 보는 방식을 바꾸었다. 광고와 그에 수반되는 랜딩 페이지가 어떻게 보이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잘 설계된 페이스북 광고의 다음 예를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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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고객는 이 광고에서 랜딩 페이지가 승인된 모범 사례를 준수하는지 여부에 대한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랜딩 페이지의 비주얼을 관심있게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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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고객에게 부드럽고 사로잡을 수 있는 비주얼을 제공하는 것은 광고 자체의 메시징만큼이나 중요하다. 만약 잠재 고객이 잘 디자인되고 미적으로 호소하는 광고를 보고 나서 랜딩 페이지를 클릭한다면, 잠재적인 리드인 또는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광고 소재는 처음부터 끝까지 잘 디자인되고 완벽하게 구성되는 것이 중요하다. , 랜딩 페이지는 모양과 메시지 모두 그들의 광고와 완벽하게 일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실행 가능한 해시태그 주변에 커뮤니티 구축

해시태그는 잠재 고객이 관련 콘텐츠를 찾을 데 도움되는 수단보다 훨씬 더 유용하다. 또한 충성도가 높은 팬과 브랜드 옹호자의 커뮤니티를 육성하고 구축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구현이 쉬울뿐만 아니라, 동일한 해시태그를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소셜 캠페인 전반에 걸쳐 메시지를 교차 압축하여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위치에 관계없이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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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고(Margot) 2014년 나이키의 #chooseywinter #runfree 해시태그에 중점을 둔 것처럼 세계 유명 브랜드들은 해새태그를 이용한 마케팅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잘 알고 있다. 나이키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나이키 잠재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사회 공동체를 쉽게 구축하는데 성공했는데, 이 두 가지 모두 나이키에 대한 최소한의 지출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소셜 공유를 널리 퍼뜨렸다.

 

#5 비즈니스 목표를 중심으로 소셜 캠페인 구성

유료 검색과 유사하게, 계정 구조는 많은 소셜 광고주들이 놓치는 부분이다. 이것은 피해야 할 소셜 미디어 마케팅 실수다. 캠페인을 시작만 하려는 생각만 가지고, 어떻게 계정을 가장 잘 구성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 최적화하기가 훨씬 더 어려워지고 체계적이지 못한 계정을 만들뿐만 아니라 실적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다섯번째 팁은 비지니스 목표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구성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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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의 경우, "페이지 홍보(Promote your Page)" 또는 " 비즈니스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달(Access People in your Business)”과 같은 많은 목표들이 명확하다. 그러나 캠페인과 목표를 구성하려면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6 Twitter를 활용한 컨텐츠 테스트

대부분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트위터(Twitter)를 콘텐츠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위한 홍보 도구로 많이 사용하지만,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인기있는 주제나 아이디어를 얻는 것으로 활용하는 경우는 매우 적다.

트위터는 컨텐츠가 얼마나 좋은 평가를 받았는지 테스트할 수 있는 효과적인 "컨텐츠 랩(content lab)"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통상적인 편집의 초점에서 상당히 벗어나는 주제 영역에 대한 관심을 측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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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래리(Larry)는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흥미롭다고 생각되는 인포그래픽을 발견하여 트위터를 했다. 그런 다음 Twitter Analytics를 사용하여 참여 관점에서 해당 트윗의 성능을 평가했으며, 트윗의 참여율이 평균 참여율보다 훨씬 높은 8%로 나타났다. 무료로 얻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래리는 계속해서 그의 칼럼인 Inc.에서 인포그래픽을 작성했다.

 

#7 소셜 캠페인에서 최상의 전환 광고 문구 사용

SERP에 대한 AdWords Bing Ads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품질 평가 점수에 크게 의존하는 것처럼, 소셜 광고의 중요성은 유사한 측정 항목에 크게 좌우된다. 페이스북 광고주들에게는 이 측정지표가 '관련성 점수'라고 알려져 있고, 트위터 광고주들에게는 '품질 조정 입찰가'라고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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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참여율이 1포인트 증가할 때마다 참여당 비용이 5% 감소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음 

관련성 점수 또는 품질 조정 입찰가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 - 가시성과 잠재적 CTR을 소셜 캠페인에서 PPC 광고의 전환율이 가장 높은 광고 카피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미 만든 강력한 광고 카피를 다시 사용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료 검색과 유료 소셜 캠페인에서 유사한 메시지를 얻을 수 있다. 만약 캠페인이 PPC에서 실적이 좋으면, 소셜에서도 좋은 결과일 가능성이 크다.

 

#8 타겟팅 범위를 좁혀 참여를 높이고 비용 줄이기

트위터의 품질 조정 입찰가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를 했지만, 실제로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비결은 초점을 좁혀 참여를 늘리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타겟 범위를 넓힐수록, 트윗으로 더 높은 참여율을 달성할 가능성은 낮다. 참여율이 낮을수록, 형편없는 광고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하게 될 것이고, 무언가가 바뀔 때까지, 즉 참여율이 향상될 때까지 계속되는 악순환이 될 것이다.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타겟팅의 초점을 좁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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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의 좋은 예는 래리(Larry)가 자신의 강연을 홍보하는 트윗의 대상을 개선했던 방법이다. 물론, 100만 명의 사람들에게 이 트윗을 홍보하기 위해 돈을 지불할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오히려 참여율을 떨어뜨리고 더 높은 비용을 초래했을 것이다. 대신 래리는 트위터의 지역 타겟팅 기능을 사용하여 강연이 진행되는 플로리다 남부 근처에 살거나 일하는 잠재 고객를 대상으로  트윗의 표시를 제한했다.

 

#9 타겟팅 옵션 계층화

과거에는 광고주가 광고를 통해 매우 광범위하게 타겟팅을 하는 옵션에 만족해야 했다. 그러나 오늘날 광고 타겟팅의 가능 범위는 거의 무한하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타겟팅이 세분화 될수록, 타겟팅 옵션을 계층화 할수록 큰 이점이 된다.

이 기술은 전략적으로 사용되어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 대부분의 기업은 일정 연령대, 가계소득, 교육수준의 잠재 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러한 타겟팅 옵션에 추가 데이터와 함께 계층화함으로써(: 인구 통계 데이터 위에 구매 행동을 통합함으로써) 이러한 조합을 활용하여 시기 적절한 관련 캠페인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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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유치원생 또는 대학생 자녀를 둔 30-40세 사이의 페이스북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미니밴을 운전하고 드럼연주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타겟팅 할 수 있다.

데이터 타겟팅의 2차 계층은 사실상 무제한이다. 여기에는 Life Events (#2 참조), 방문한 장소, 취미와 관심 또는 사실상 모든 타겟팅 인구통계학을 포함할 수 있다. 이 기술을 믹스 앤 매치(mix-and-match)라고 생각해 보자. 다양한 데이터 세트와 타겟팅 옵션을 결합하여 계층화 중심의 맞춤형 고객을 만들 수 있다.

 

#10 소셜 고객과 너무 세분화하지 마십시오

Facebook Twitter의 타겟팅 옵션은 매우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소셜에서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할 수있는 특이성은 양날의 검입니다. 잠재 고객을 너무 광범위하게 타겟팅하면 참여율을 낮추고 실적이 저조한 광고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 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구체적으로 타겟팅하면 캠페인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타겟팅 옵션은 매우 세분화되어 있다. 그러나 사회적 측면에서 잠재 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는 특이성은 양날의 검이다. 잠재 고객을 너무 광범위하게 타겟팅하면 참여율을 낮고 실적이 저조한 광고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위험이 있다. 하지만, 반대로 너무 구체적으로 타겟팅하면 캠페인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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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축구에 관심 있는 사용자들과 친구인 사용자를 타겟팅 할 수도 있게 해준다. 

타겟팅이 보다 더욱 구체화됨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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