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등록

쿠폰번호

Books
마케터의 책상에는 책이 있어야 해요!!

북 리뷰 #1 _ 성장을 해킹하라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페이지 정보

본문

18c701df3dee12a43abdd01faeae56e8_1586310570_1617.png
 



이 책은 원문이 Hacking Growth로 국내에는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 해킹’으로 출간되어 있다. 저자는 Sean Ellis로 


그로스 마케팅이란 용어를 만든 사람이고, 드랍 박스 마케팅의 신화로 소개되어 있다.




해킹 그로스란 의미는 기업이 빠르게 성장을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경쟁이 일반적인 상황에서 큰 의미가 없고, 


해커 처럼 비밀리에 데이터 기반으로 빠르게 치고 올라가는 방법을 적용해보라는 뜻이다.




그로스 해킹은 디지털 마케팅의 방법이 다양해 지고, 소셜 미디어와 플랫폼이 고객과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주축이 


된 2010년대에 빠르게 마케팅의 하나의 방법으로 각광을 받아 왔다. 특히 데이터로 측정할 수 있는 역량이 커지면서, 


광고주들이 퍼포먼스에 눈을 뜨면서, 고객을 얻는 비용, 고객을 유지하는 비용 그리고 성과 위주의 마케팅에 그로스 


해킹 방식은 뛰어난 툴이 되어 왔다.



이 책은 그러나 제품이 ‘아하’ 할 수 있는 포인트가 먼저 있어야, 그 다음 무언가 할 수 있지, 제품 경쟁력이 약한 것을 


천하의 마케팅 방식도 어떻게 할 수가 없음을 분명히 한다. 그리고 고객의 행위에 대한 분석을 통해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캠페인을 해야 하는 점, 그로스 팀이 왜 일반적인 마케팅 팀과 달라야 하는 지에 대해서 짚고 간다. 



궁극적으로 성장 선순환 루프에 성공하도록 그 도전과 실험 그리고 대가에 대해서 강조를 한다. 저자는 단순히 


숫자에만 집작하지도 않고, 마케팅의 넓고 해박한 지식으로 접근하고 있다. 현대의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관점에서, 


어떤 제품과 어떤 기업의 솔루션의 21세기형 마케팅을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추천0